전동공구 한글설명서등 인테리어 관련 자료실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유용한지식모음

유용한지식모음

한글설명서/페인트/스테인/미장/뿜칠 등 칠방이 갖고있는 각종 유용한정보가 가득~~!!!! 질문전 필수 코스!!!

게시판 상세
제목 페인트 쉽게 칠하는 요령을 알아보아요~!!
작성자 칠방(7bang.kr)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4-09-05 17:57:45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877

 

페인트 용도 및 색상 선택 TIP
- 칠하고자 하는 용도에 맞는 페인트를 고릅니다. 요즈음에 인터넷에 블로그나 카페 등 자료가 많이 나와 있지만 전문가의 조언을 받아보는 것은 필수죠^^ 칠하는 곳의 환경이나 상황은 누구나~ 다르니까요^^

 

- 배치할 가구나 소품의 컬러를 고려하여 원하는 색상을 고르는데, 간혹 페인트 뚜껑을 딴 뒤 고른 색상보다 연해 고민하다 연락 주시는 분 들이 많답니다. 액체 상태 일 때보다 건조되면서 색이 어둡고 진해진다는 점을 기억해주세요!!

- 잠깐! 노루페인트의 PAINTED SPACE 어플을 사용하면 마음에 드는 이미지나 직접 찍은 사진 속 컬러를 찾아 자연스러운 배색 제안도 확인 하실 수 있어요! 조색시스템을 통해 원하는 색상을 얼마든 만들 수 있답니다~

 

 

 

페인트 및 도구 구입 TIP

 

- DIY용 페인트는 시중의 할인 마트에도 입점된 경우가 많답니다. 하지만 기성 색상이 아닌 색상을 원하는 경우 그 자리에서 바로 조색이 가능한 조색 설치점을 찾아 보세요!! 요즘 엄마들이 좋아하는 수입 브랜드들의 아기자기한 색상도 조색 시스템으로 더 마음에 드는 색상으로 나온답니다. 혹시 노루 제품을 사용하실 생각이시면 홈페이지와 어플리케이션에서 가까운 판매처를 찾아보세요^^

 

- 붓은 모서리 등 작은 면적을 칠하기 위해 준비하는 것이니 너무 크지 않은 것이 좋습니다. 수성페인트는 부드러운 털의 붓이 좋고, 유성페인트는 비교적 털이 단단한 것이 좋습니다.

- 커버링 테이프와 마스킹 테이프를 준비하는데, 커버링 테이프의 경우 비닐이 붙어있어 넓은 면을 가릴 때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 빈페인트 통이 있으면 페인트를 희석하거나 색을 섞어 쓸 때 사용하기가 좋답니다.

 

 

 

페인트 칠하기 전, 준비 단계  TIP

-가구정리 & 표면정리
페인트칠 하기 쉽도록 가구를 이동시키고 또 페인트가 묻지 않도록 비닐 커버링을 하도록 합니다. 표면이 고르지 못한 부분은 샌드페이퍼로 매끈하게 다듬고 물걸레 등으로 표면의 먼지나 유분기를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곰팡이가 있는 경우 곰팡이 제거제나 물걸레로 닦아 깨끗하게 해주고, 곰팡이방지제를 뿌려주면 좋답니다.

-몰딩 & 문틀 커버링 하기
페인트를 칠하지 않을 부분 및 경계 부분에 커버링테이프 또는 마스킹테이프를 이용해 가립니다. 바닥에 넓은 비닐을 깔면 더 좋고 신문지를 까는 경우 약간의 물을 뿌려두면 움직이거나 날리지 않는답니다.

 

 

 

페인트 솜씨 좋게 칠하기 TIP

-가장자리 및 모서리 부분 칠하기
붓을 사용하여 한쪽 방향으로 결을 따라 꼼꼼히 칠하는데 붓 자국이 적게 남도록 직선으로 칠하는 것이 좋답니다. 페인트가 흐르듯 눈물 현상이 나타나지 않도록 적은 양으로 칠하는데 붓 털이 반 정도 페인트에 잠기게 담근 후 사용합니다. 이때 페인트 용기 위에 노끈이나 고무줄을 2회 정도 묶어 두면 페인트 양을 조절하기가 쉽답니다.

 


 

-넓은 면 칠하기
넓은 벽과 천장은 롤러로 칠합니다. 트레이를 이용하여 롤러에 페인트를 묻히고 밀대를 이용해 페인트 양을 조절하고 털을 고르게 합니다. 이 때 페인트를 너무 많이 묻히게 되면 두껍게 칠해져 자국이 생기거나 흘러내리기 쉬우니 유의합니다. 롤러로 W 자나 M자 형태를 그리듯 지그재그로 칠하고 나머지 면을 채우듯 칠하면 성공 가능성 99.9%....!

 

 

 

 

After………

-커버링 제거는 페인트가 완전히 마른 후 제거합니다.
-칠이 끝난 칠 도구들은 신문지로 싸서 버립니다.
-남은 페인트는 뚜껑을 잘 닫고 내용물을 표시해 둔 다음 직사광선을 피하고 환기가 잘 되는 상온에 보관합니다.
-페인트가 소량 남은 경우(용기 내 잔량 높이가 6mm 이하인 경우는 내용물을 굳혀 고철 또는 플라스틱 용기로 분리 배출합니다.
-주제와 경화제가 섞인 경우 재사용이 불가능한데, 이 경우 구청이나 동사무소에 연락해 관련 폐기물 업체의 방문을 받거나 페인트를 완전히 굳힌 상태로 플라스틱으로 분리 배출합니다.
-페인트 냄새가 남는 경우나 새집으로 이사를 해 냄새가 많이 난다고요? 그럴 땐 양파를 잘라서 구석진 곳에 놓아 두세요. 신기하게도 페인트 냄새는 물론 양파 냄새도 전혀 나지 않는답니다.

 

 

★ 요약판!~ 페인트 칠 3단계!!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7BANG INSTAGRAM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